모임 스포츠 매칭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경기도] 스포츠 매칭 애플리케이션

  • 부주두구

    부주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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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기획

      0/1
    • UI/UX디자인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5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투자가능시간 (1주당), 포트폴리오 링크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Based on the information provided about the social sports matching service project, let me analyze it from the requested six perspectives in Korean.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초기에는 농구를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 중 위치 기반 서비스에 익숙하고 모바일 결제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할 것입니다. 이들은 기술에 익숙하고 새로운 플랫폼을 시도하는데 개방적입니다.
    - 중기 관점: 점차로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연령대 및 기술 능력을 가진 농구 애호가들이 포함될 것입니다. 서비스의 편리함이 입소문을 타면서 서비스 사용자 범위가 확대됩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다른 스포츠 종목까지 확장하여 선수 매칭이 필요한 모든 아마추어 스포츠 커뮤니티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전국의 아마추어 스포츠 인구를 모두 소비자로 흡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은 아마추어 스포츠 매칭 서비스에서 대체로 미성숙하나, 스포츠 및 운동 증가 추세와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성장 잠재력이 큽니다. 3년간은 특히 모바일 사용 증가와 함께 소비자들의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면서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경쟁업체로는 기존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츠 클럽 매칭 서비스, 헬스 앱 등이 있으며 이들은 이미 시장에 자리 잡고 있는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사용자 위치 기반 매칭 시스템으로 주변 농구 경기가 실시간으로 검색되어 신속하게 매치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소셜 기능 통합으로 사용자들이 서로 평가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신뢰도를 증진시킵니다.
    - 간단한 클릭으로 결제까지 연결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의 편리성을 강화합니다.
    4) 출시플랫폼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이 우선순위가 될 것입니다. 현재의 스마트폰 사용 트렌드와 이동 중에도 빠르게 매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에서 앱이 적합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및 iOS 심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모바일 플랫폼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타겟 사용자인 농구 커뮤니티 내에서 입소문을 통한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실시합니다.
    - 초기 사용자들에게는 프로모션 혜택(예: 무료 이용권, 할인 등)을 제공하여 서비스 체험 기회를 증가시킵니다.
    - 오프라인 농구 이벤트나 대회 등과 협력하여 서비스를 홍보하고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실제 사용자의 성공 사례나 후기를 활용하여 타겟 마케팅에 활용합니다.
    - 서비스의 다양화로 농구뿐만 아니라 다른 스포츠나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서비스를 확장합니다.
    - 기업이나 학교, 지역사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빠르게 구축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많은 팀 스포츠에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부족한 선수 인원을 충족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용병 매칭 과정에서 많은 불편함을 경험하였고,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소셜 스포츠 매칭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의 농구 경기 목록을 제공하고 결제까지 클릭을 통해 스포츠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 - 날짜와 시간 , 경기 타입별 조회

    • - 경기정보의 확인

      • - 참여 확인 및 결제

      • - 매치 완료

    • 현재 농구를 취미로 즐기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기획하였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온라인 미팅으로 주 1회 미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Google Meet 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문서 및 커뮤니케이션은 Confluence와 Slack을 사용합니다.

     

    3. 저의 경험 및 역할

    저는 백엔드 개발자로 1년 근무하였습니다.

    1. 프로젝트에 참여하시게 된다면 기존의 베타 버전의 디자인 리소스들을 정리하고,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 요구에 맞추어서 기획과 디자인 업무를 진행하시게 될것입니다.

    4. 기타

    현재 베타버전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안드로이드 및 IOS 심사 진행중입니다.

    연락주실때 참조할 포트폴리오나 피그마 링크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술/언어

    • Figma

      #Figma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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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부주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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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6.13 ~24.12.13  (184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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